학회소개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한국유변학회 회원 여러분께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유변학회 제 24대 회장으로 취임한 단국대학교 김형수입니다.
역대 회장님 이하 열정적인 임원들과 헌신적인 회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쌓아온
한국유변학회의 유산을 이어가고 새로운 발전을 모색해야하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열과 성을 다해서 학회 발전에 힘쓰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학문과 교육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산업적 요구에 부응해야 합니다. 아울러 국가적으로도 매우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 학회의 지속가능성이 확고해 지도록 함께 고민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방안들을 강구해 볼 수 있겠지만 다음과 같은 주요 사항들에 집중하겠습니다.

첫 번째,
최근 2년간 시도해오고 있는 산학 협력 강화와 재무 구조 개선이 굳건히 자리 잡도록 전임 회장님과 함께 노력하겠으며, 유변학회가 제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특화하고 다양화하여 산업체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두 번째,
고분자나노융합소재 가공기술센터, 코팅기반 화학공정 연구센터, 그리고 SPE Korea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산학 협력과 교육 개선의 상승효과를 도모하고자 하며 2021년에 개최예정인 아시아 고분자 가공 워크숍 (AWPP)의 성공적인 개최를 준비하겠습니다.

세 번째,
KARJ (Korea-Australia Rheology Journal)의 위상 강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최근 5년 동안의 저널 영향 지수는 상승되고 있으며 발간되는 논문의 약 50%가 해외 논문으로, 이미 국제 저널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기여를 부탁드리며 많은 수고를 해주시는 편집위원회와 함께 저널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들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에도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축복이 가득하고 행복한 일만이 가득하며, 모두들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유변학회에 대한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1월 2일
한국유변학회 제24대 회장
단국대학교 김 형 수